메뉴열기 검색열기

로보와이드, `SIDEX 2023`서 AI 자율주행 치과 서빙로봇 선보여

배석현 기자   qotjrgussla@
입력 2023-05-25 15:37

치과 병원내 의료도구 이송, 홍보, 안내 기능을 이용한 업무 효율성 증대


AI 자율주행 로봇 전문 기업 주식회사 로보와이드가 오는 26일부터 28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SIDEX2023' 서울 국제 치과 기자재 전시회를 통해 치과 병원내 활용 가능한 AI 서빙로봇 기술을 선보인다.


로보와이드는 의료기기 전문 업체인 리뉴메디칼과 함께 SIC임플란트, 포인트 임플란트, 플라즈맵, 다이아덴트, 서울치과신용협동조합 부스에서 치과 도우미로 활용할 수 있는 서빙로봇의 시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율 주행 서빙로봇은 치과에서 사용하는 준비된 의료 도구를 각 체어별로 전달하고, 치료 후 발생한 집기를 지정된 위치로 이송하는 것은 물론이고, 입구에서 병원 홍보 및 간단한 안내 등을 통하여 치과 내 인력부족과 보조 인력의 업무 과중 이슈를 치과 서빙로봇 도입을 통해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간단한 QR코드 스캔만으로 사용 가능한 웹 호출 기능을 통해 모바일, 테블릿 및 PC를 이용하여 치과 서빙로봇을 호출하고 이동시킬 수 있어 편의성을 극대화 하였다.


현재 전국의 주요 치과에서는 이미 로보와이드 서빙로봇 도입을 통해 상당부분 업무 환경의 개선을 통한 효율성 증대 및 환자들의 대기 시간 단축 등 서비스 만족도 또한 향상되었음을 확인하였다.

로보와이드 관계자는 "자율 주행 서빙로봇 도입을 통해 치과내 사용자 편의성 증가와 업무 효율 강화를 이뤄낼 수 있도록 끊임없이 발전하도록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로보와이드, `SIDEX 2023`서 AI 자율주행 치과 서빙로봇 선보여
배석현기자 qotjrgussla@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