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HD현대 건설기계 3사 임직원, 글로벌 사업장서 생태계 복원 활동

이상현 기자   ishsy@
입력 2023-05-25 15:32
HD현대그룹은 건설기계3사(HD현대사이트솔루션,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인프라코어)가 지난 24일 국내를 비롯해 중국, 인도네시아, 브라질, 체코 등 전 세계 사업장 인근에서 테마별 환경보호 활동을 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전 세계 임직원 1400여명이 참석해 업무 대신 환경보호 활동을 펼쳤다. 먼저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지난해 수해로 훼손된 1만2000㎥ 면적의 성남시 탄천 수내습지생태원을 찾아 야생화, 연꽃, 작약, 수크렁 등 식물을 식재하고 외래종과 잡초를 제거했다. 또 최근 생태계 복원 업무협약을 맺은 북한산국립공원 우이령길 탐방로 4.5㎞를 걸으며 매립 폐기물과 배수로를 막고 있는 낙엽 등을 정리했다.
HD현대건설기계는 충북 음성군 소이면 일원, 자매결연 마을을 찾아 자사 장비를 활용해 땅을 파고 도로변에 유해 매연가스를 줄이기 위한 이팝나무 300주를 심었다.

HD현대인프라코어는 양수산부 주관으로 반려해변을 관리하는 해양 생태계 복원 프로젝트에 참여 중이다. 이날 반려해변인 인천 무의도 하나개 해변과 군산 선유도 옥돌해변에서 1.1톤에 달하는 부표와 밧줄 등 해양쓰레기를 수거했다.



같은날 중국의 북경, 연태, 상주와 인도, 인도네시아, 브라질, 체코 등에 위치한 건설기계 3사 법인에서도 사업장 주변과 숲 등을 돌아보며 정화활동에 함께 동참했다.
조영철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사장은 "HD현대 건설기계 3사 전 글로벌 사업장 임직원들이 같은 날 한마음 한뜻으로 동참하는 글로벌 봉사의 날은 탄소중립 가치를 실현하는 데 지속가능성과 진정성을 더할 것"이라며 "앞으로 HD현대1%나눔재단과 함께 연간 봉사시간에 맞춰 기부활동으로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HD현대 건설기계 3사 임직원, 글로벌 사업장서 생태계 복원 활동
지난 24일 이진찬(왼쪽에서 네번째)성남시 부시장과 조영철(왼쪽에서 세번째)HD현대사이트솔루션 사장 및 임직원들이 성남 탄천 수내습지생태원에서 생태복원활동을 진행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HD현대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