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유통가 "바캉스객 모셔라"…`엔데믹 바캉스` 대목 잡기 `분주`

김수연 기자   newsnews@
입력 2023-05-25 16:08
여름이 성큼 다가오면서 유통업계 주요 플레이어들이 '엔데믹 바캉스' 대목 잡기에 분주하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참아왔던 바캉스 수요를 흡수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대대적으로 진행한다.


25일 롯데온은 고물가에 여름 바캉스 용품 실속 쇼핑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여름 바캉스 준비 행사'에 나섰다.
오는 2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휴가 준비를 위해 필요한 물놀이·캠핑 용품과 패션, 식품 등 바캉스 관련 다양한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이 시작되는 6월부터는 바캉스 관련 상품의 수요가 더욱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여름 바캉스 준비' 행사를 준비했다고 롯데온은 설명했다. 행사 테마를 '바캉스 물놀이템', '바캉스 패션템', ' 바캉스 캠핑템' 등으로 나눠 상품을 제안하며, 행사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일부 인기 상품은 롯데온 단독 특가로 준비했다.

29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는 '여름 스포츠 트렌드'를 테마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여름 휴가를 맞아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스포츠룩, 고프코어룩 등 다양한 패션 상품을 모아 할인 판매한다.

지난해부터 실내 마스크가 해제되고, 해외여행이 가능해지면서 휴가 및 바캉스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급증했다. 실제로 '네이버 데이터랩'이 제공하는 포털 사이트 검색어 트렌드를 살펴보면 2022년 6~7월에 래쉬가드, 아쿠아슈즈, 텐트, 타프, 파라솔 등에 바캉스 용품에 대한 검색량이 가파르게 늘었으며, 코로나 이전인 2019년도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약 4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트렌드가 올해까지 계속 이어지며, 롯데온의 관련 상품 매출에도 영향을 미쳤다. 올해 1~4월 롯데온의 '래쉬가드·수영복'과 '물놀이 용품' 매출은 전년대비 각 2배 이상 늘었다. 본격적인 여름이 오지 않았는데도 시즌과 상관없이 해외여행·실내 물놀이 등을 즐기려는 수요가 늘어난 영향으로 분석된다.

롯데백화점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 오는 내달 11일까지 라이프웨어 브랜드 '클로브'의 리조트룩 테마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클로브는 골프, 수영 등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서도 입을 수 있는 브랜드로 최근 도산공원 인근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해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클로브의 2023년 여름 신상품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렛츠 스윙 투게더'란 콘셉트로 이른 여름을 대비한 다채로운 바캉스 ·액티비티 의류를 선보인다.



웨스틴 조선 부산은 '해피 키즈케이션'(Happy Kidscation)과 '해피 플레이케이션'(Happy Playcation) 패키지 2종을 선보인다.
오는 12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한 해피 키즈케이션 패키지는, '아이와 함께 하는 키즈 바캉스'를 테마로 객실 1박과 함께 웨스틴 키즈 배스로브 1개와 호텔 레스토랑 3만원 할인권, 객실 내 웰컴 어메니티(페리에 1병, 마카롱 3개)를 제공한다. 레스토랑 할인권은 바다 전망 뷔페 레스토랑인 까밀리아부터, 다이닝펍 오킴스, 한식당 셔블, 파노라마 라운지, 조선델리까지 호텔 영업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키덜트족을 겨냥한 해피 플레이케이션 패키지는 오는 7월 20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객실 1박과 함께 독일 프리미엄 완구 브랜드 플레이모빌의 '해변 스낵바' 장난감 키트를 증정한다. 이 장난감 키트는 '해변 스낵바'를 콘셉트로 피규어 2개, 스낵바를 모티브로 한 매점과 테이블, 야자수 햄버거 등 액세서리로 구성됐다. 해운대 해변 또는 올 초 리뉴얼을 마친 웨스틴 조선 부산의 수영장에서의 여유로운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연상시킨다.

새롭게 단장된 이그제큐티브 객실과 스위트 객실 타입 이용 시에는 프렌치 프라이, 소프트 드링크 2개(콜라, 스프라이트 중 택)로 구성된 '프렌치 프라이 세트'도 제공된다. 웨스틴 조선 부산의 이그제큐티브 타입 이상 이용 시에는 사우나 및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2층의 웨스틴 클럽에서의 조식과 조각케이크, 쿠키, 샌드위치, 과일 등을 즐길 수 있는 '데이 타임 스낵'을 이용할 수 있다. 저녁에는 웨스틴 클럽에서 해운대 야경을 배경으로 맥주, 와인 칵테일을 즐기는 '해피아워'도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아이더는 도심속 산으로 떠나는 바캉스 '어반산캉스 로드' 행사를 내달 10일 진행한다. 대한민국 대표 걷기 여행 캠페인 '아이더로드'를 전개하고 있는 아이더가 여름 시즌을 맞아 준비한 걷기 행사다.

어반 산캉스 로드의 코스는 북한산 향로봉길(약 6.1㎞)로 은평한옥마을 입구에서 시작해 향로봉, 진관사 계곡 등을 거쳐 다시 은평한옥마을로 돌아오는 코스다.

오는 28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해 내달 1일 당첨자를 발표하며 총 15명을 선발한다. 참가자들에게는 아이더로드 배낭(25리터)과 버킷햇, 아이더 시크릿 할인 쿠폰 등을 증정한다. 아이더로드 참여 인증을 한 참가자들은 아이더로드 티셔츠와 아이더로드 타올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유통가 "바캉스객 모셔라"…`엔데믹 바캉스` 대목 잡기 `분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 지하 1층 클로브 팝업스토어에서 고객이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롯데백화점 제공

유통가 "바캉스객 모셔라"…`엔데믹 바캉스` 대목 잡기 `분주`
아이더 '어반산캉스로드' 포스터. 아이더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