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CJ제일제당, 어린 돼지 장 건강 개선 사료첨가제 `것룩` 출시

김수연 기자   newsnews@
입력 2023-05-25 16:29
CJ제일제당은 어린 돼지의 장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기능성 사료첨가제 '것룩'(GutLuk)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것룩은 돼지의 장내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 제품이 첨가된 사료를 먹이면 어린 돼지의 장건강이 개선돼 영양소 흡수율이 높아지고 성장이 촉진된다는 것이다.
소화기관 발달에 중요한 시기인 생후 3~9주 사이의 이유자돈(젖을 뗀 어린 돼지)용 사료에 최적화됐으며, CJ제일제당은 이달 국내 판매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으로 제품 판매를 확대한다.

특히 것룩은 기존에 업계에서 돼지사료에 주로 첨가하던 산화아연 대신 식물 유래 성분과 기능성 원료를 배합해 만들었다.


CJ제일제당은 것룩 개발에 그린바이오(미생물·식물을 기반으로 새로운 기능성 소재나 첨가물 등을 만드는 분야)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기술을 도입했다. AI 솔루션이 관련 논문 등을 분석해 6만5000여개에 달하는 원료 후보물질을 발굴하고, 이 중 어린 돼지의 장 건강을 위한 최적의 원료를 도출해 최종 제품화에 성공했다. CJ제일제당은 AI 원료물질 선정 솔루션을 지속 활용해 제품 개발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것룩은 산화아연 기반 첨가제의 중금속 배출 문제를 해결하는 지속가능한 장 건강 솔루션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해 기존 제품들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다양한 대안을 제시하고 포트폴리오를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CJ제일제당, 어린 돼지 장 건강 개선 사료첨가제 `것룩` 출시
'것룩'(GutLuk) 제품 이미지. CJ제일제당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