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커넥 핸딧(Handit), PG사 최초 생체 인증 서비스 금감원 이용약관심사 통과

배석현 기자   qotjrgussla@
입력 2023-05-26 10:16
커넥 핸딧(Handit), PG사 최초 생체 인증 서비스 금감원 이용약관심사 통과
커넥의 생체 인증 결제 솔루션인 핸딧(Handit)이 올해 하반기 서비스 런칭할 것으로 보인다.


핸딧은 Hand와 Credit에서 착안한 브랜드로, 손바닥에 있는 장정맥의 정보를 활용한 생체인증&결제 솔루션이다. 장정맥 결제에 특화된 특허와 손과 카드모양을 딴 핸딧 로고의 상표권 등록도 마쳤다.
24일 커넥에 따르면 이날 금융감독원은 커넥이 제출한 생체인증 서비스 이용약관 심사를 완료했다. 금감원 측은 "약관의 내용에 별도의 이견 없음"이라며 "서비스 시행 전 개별통지 후 서비스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곧바로 서비스가 시행되는 것은 아니지만 PG사 최초로 생체인증 서비스 사업 추진이 가능해졌다.

핸딧은 한번의 장정맥 등록만으로 본인 및 성인인증부터 결제까지 가능하다. 환경, 성장 등 여러 요인으로 사용이 점차 어려워지는 다른 생체 수단과는 달리 만 14세 이상이라면 '평생' 사용이 가능하며, '보안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더 이상 카드발급을 하지 않아도 되기에 'ESG경영' 실천에도 도움이 된다.


커넥은 올해 '생체 핀테크를 선도하는 기업'이라는 비전을 수립하고, 핸딧 개발에 총력을 기울였다. 이달 핸딧 사용자 APP과 태블릿을 기반으로 한 결제 솔루션 개발을 완료했으며, 이후에는 국내 생체정보를 가장 많이 보유한 은행 바이오센터들과의 업무제휴를 통해 생체 데이터를 활용한 게이트웨이 역할 등 다양한 방면으로 사업 확장 전략을 계획하고 있다.

커넥 이원일 대표는 "핸딧 솔루션을 공항, 면세점, 병의원, 호텔, 리조트, 관리형 학원 및 교육기관 등 인증과 결제가 필요한 다양한 시설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서비스뿐만 아니라 보안측면에서도 양자 내성 암호화 적용을 통해 고객들의 신뢰성 또한 잡겠다"고 말했다.

배석현기자 qotjrgussla@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