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입지, 상품성, 안전성 두루 갖춘 `세인트존스 양양 더 스위트`

배석현 기자   qotjrgussla@
입력 2023-05-26 15:23

낙산해수욕장 바로 앞 리얼 비치프론트 입지 갖춰… 오션뷰 조망 비율 약 81%
소음과 진동 적고 벽체 강성 높은 슬러리월 공법 사용 눈길


입지, 상품성, 안전성 두루 갖춘 `세인트존스 양양 더 스위트`
세인트존스 양양 더 스위트 조감도

양양 노른자위에 위치한 '세인트존스 양양 더 스위트'가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게다가 상품성, 안전성까지 두루 갖추고 있어서 그 관심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세인트존스 양양 더 스위트'는 탁월한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는 낙산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 낙산해수욕장을 포함한 동해 조망(일부 호실 제외)이 가능한 '리얼 비치프론트' 입지를 갖추고 있다. 특히 낙산해수욕장은 '서핑의 성지'로 불릴 정도로 수많은 서핑족들이 찾는 관광명소이며, 신라시대에 창건된 양양의 대표적 명소인 '낙산사'가 가까워 관광객 배후 수요가 풍부하다.
서울양양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에서 양양까지 약 90분 대에 이동할 수 있고 양양국제공항과 지난해 이전한 양양종합여객터미널이 가까워 대중교통을 이용해 방문하기 수월하다. 동해고속도로와 7번국도를 통하면 양양 도심을 비롯해 속초, 강릉, 삼척 등으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어서 다른 지역과 동시 방문하기에 편하다.

상품성도 뛰어나다. '세인트존스 양양 더 스위트'는 건물 모양을 'X'자 타워형 구조로 설계해 오션뷰 조망 비율을 약 81%까지 끌어올렸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3층, 전용면적 37~125㎡, 총 216실 규모이며, 전용면적 별로는 △37㎡B 18실 △40㎡C 36실 △41㎡A 42실 △43㎡D 36실 △61㎡F 42실 △68㎡E 36실 △116㎡PH-B 2실 △125㎡PH-A 4실로 구성된다.

내부 시설 역시 많은 장점을 갖추고 있다. 실 별로 발코니가 설치돼 있고 객실 내에서 영구 파노라마 오션뷰(일부 호실 제외) 조망이 가능해 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을 전망이다. 시설 내에는 피트니스룸과 G·X룸, 비즈니스 라운지 등 레저, 세미나 등으로 활용할 수 있는 호텔급 부대시설이 다양하게 들어설 예정이다. 또, 옥상에는 하늘과 바다를 마주 보는 '루프탑 스카이풀'이 설치되고 주변에 '스카이가든'과 '테라피가든' 등 휴식·여가 시설이 조성된다.



이곳에는 '슬러리월 공법(slurry wall)'을 사용해 안전성까지 높였다. 슬러리월 공법이란 소음과 진동이 적고, 벽체의 강성이 높아 다른 공법에 비해 안전하다고 평가 받는다. 또, 차수성이 우수하여 주변의 지하수위를 떨어뜨리지 않고 굴착이 가능하다. 지반 조건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벽체의 두께와 모양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 영구지하벽이나 깊은 기초로 활용하는 공법으로도 꼽힌다. 굴착면이 무너지거나 지하수가 흘러드는 것을 막기 위해 안정액(slurry)을 굴착 부분에 채워넣고 작업하는 것이 특징이다.
'세인트존스 양양 더 스위트'의 운영은 평창동계올림픽 공식 숙소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수준 높은 서비스와 안정적인 운영 시스템을 갖춘 호텔 그룹 '세인트존스'가 담당하게 돼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한 서비스에도 부족함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세인트존스 양양 더 스위트'는 생활숙박시설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통장 없이 계약할 수 있다. 비주택으로 간주돼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취득세 중과 및 보유세 부담이 없고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특히 중도금 전액 무이자를 적용해 초기 자금 부담이 적고 연 최대 45일 숙박혜택이 주어진다.

최근에는 W쇼핑에서 방영하며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았으며,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강원 양양군 강현면 일출로 두 곳에 마련돼 있다.

배석현기자 qotjrgussla@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