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카뱅에서 24시간 한투 발행어음 투자 가능

이미선 기자   already@
입력 2023-06-01 09:18
카뱅에서 24시간 한투 발행어음 투자 가능
카카오뱅크 제공.

카카오뱅크가 한국투자증권과 손잡고 '약속한 수익 받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약속한 수익 받기는 카카오뱅크 앱 안에서 한국투자증권이 제공하는 금융상품에 투자하는 서비스다. 한국투자증권이 발행하는 6개월 혹은 1년 만기의 발행어음에 최소 투자 금액 100만원으로 24시간 언제나 투자할 수 있다. 발행어음은 금융위원회의 인가를 받은 초대형 증권사만 판매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이날 기준 1년 만기 기준 연 4.35%(세전)의 특판 금리를 제공한다. 특판 한도 소진 시 조기 판매 종료될 수 있다.


가입을 위해선 카카오뱅크를 통해 개설한 한국투자증권 주식 계좌가 필요하다. 미 보유 고객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증권사 주식 계좌 개설(한국투자증권)' 서비스를 통해 계좌를 개설하면 된다. 카카오뱅크는 발행어음을 시작으로 채권 등 투자 상품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 또 고객들이 편리하게 금융 상품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증권사와 협업할 계획이다.

카카오뱅크는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해외주식 투자' 서비스에 이어 지난해 12월부터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증권사가 제공하는 시세 조회 및 매매를 이용할 수 있는 '국내주식 투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이미선기자 already@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