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OK캐쉬백-위믹스,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공동사업

팽동현 기자   dhp@
입력 2023-09-18 16:55
OK캐쉬백-위믹스,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공동사업
SK플래닛과 위메이드가 블록체인 및 플랫폼 시장 생태계 확장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한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일반적인 제휴를 넘어 전방위적·장기적 사업협력을 위해 지분투자도 진행한다.


SK플래닛은 위메이드가 발행한 CB(전환사채) 200억원을 취득하고 약 150억원 규모의 박관호 위메이드 의장 보유 주식을 인수해 위메이드 지분 약 1.27%를 보유하게 된다. 위메이드와 자회사 전기아이피는 SK플래닛 지분 7.08%, 5.31%를 모회사 SK스퀘어로부터 인수한다. 인수금액은 위메이드 200억원, 전기아이피 150억원으로 총 350억원이다. 박관호 의장은 이번 주식 매각 대금으로 위믹스를 매입하기로 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SK플래닛의 OK캐쉬백 등 생활형 마케팅 플랫폼과 위메이드의 게임 플랫폼간 결합을 통해 양사 플랫폼 생태계 확장과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사 서비스 강점을 활용해 공동 마케팅 등 시너지를 모색하고, 나아가 OK캐쉬백 멤버십 TEM NFT 등 블록체인 분야로도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한상 SK플래닛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플랫폼 생태계 혁신을 가져오고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위메이드와 지속적인 시너지를 창출하고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SK플래닛은 OK캐쉬백과 같은 오래 지속된 마케팅 플랫폼을 보유한 회사로, 위믹스 플랫폼과 제휴를 통해서 양사가 큰 시너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 연결 등을 통해 한국시장에서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