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업계 첫 `인터내셔널 EPD`

박한나 기자   park27@
입력 2023-09-18 10:00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업계 첫 `인터내셔널 EPD`
LG전자의 프리미엄 냉장고인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이 최근 대표적인 글로벌 환경성적표지(EPD) 인증인 '인터내셔널 EPD'를 획득했다. LG전자 제공.

LG전자는 프리미엄 냉장고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600리터급)'가 최근 대표적인 글로벌 환경성적표지(EPD) 인증인 '인터내셔널 EPD'를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노르웨이 EPD' 인증을 받은 것에 이어 두 번째다.


EPD는 제품의 생산, 운송, 유통, 사용, 폐기 등 전 생애주기에 걸쳐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수치화해 표시하는 제도로, 고객은 EPD 인증기관 홈페이지에서 제품의 환경 영향 수치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EPD 인증은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정확하고 투명하게 공개해 소비자의 알 권리를 높이고 지속적인 환경 개선을 유도하는 게 목적이다. 고객은 환경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제품을 더 많이 사용함으로써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일조할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 14일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인터내셔널 EPD 인증서를 수여받았다. 글로벌 가전업체가 생산한 냉장고 가운데 인터내셔널 EPD 인증을 받은 제품은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가 처음이다.


인터내셔널 EPD 인증을 받은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는 고효율 리니어 컴프레서와 진공 단열재를 적용하고 냉동 사이클 효율을 극대화해 에너지를 저감하는 고효율 제품이다.

고효율과 이번 EPD인증이 고객의 환경을 고려한 소비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또 LG전자는 EPD 인증을 포함한 환경 관련 노력들이 유럽연합집행위원회의 '지속 가능한 제품을 위한 에코디자인규정(ESPR)'과 같이 글로벌 각국에서 마련되고 있는 환경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은 "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해 제품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것과 더불어 고객이 환경을 고려한 소비를 할 수 있도록 EPD 인증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박한나기자 park27@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