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포스코, 철강업계 유일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선정

장우진 기자   jwj17@
입력 2023-09-18 16:03
포스코는 동반성장위원회가 선정하는 2022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최우수 등급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철강업계에서 올해 최우수 등급을 받은 것은 포스코가 유일하다.


포스코는 4년 연속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최우수 명예기업'(3년 이상 연속 최우수사)'이라는 영예를 이어가게 됐다고 설명했다.
포스코는 작년 공급망 내에서의 공정거래 문화 정착과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상생을 위해 다각적 노력을 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포스코는 이해관계자와의 동반성장 활동을 체계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작년 동반성장 활동 방향을 공급망 강건화, ESG 대응강화, 전 밸류체인(가치사슬)으로 관점 확대 등 3가지 방향을 설정했다. 또 동반성장 프로그램도 8대 대표 프로그램으로 확대 개편했으며 이는 성과공유제, 스마트화 역량강화, 1~2차 대금직불체계, 철강ESG상생펀드, 기업시민프렌즈, 포유드림 잡매칭, 동반성장지원단, 벤처육성 등이다.



올해 출범 3년 차를 맞이하는 '동반성장지원단'은 업력 25년 이상의 전문가로 구성된 중소기업 지원 전문 조직이다. 이는 스마트팩토리 구축, ESG 현안 해결, 설비·에너지 효율화, 미래 신기술 도입 등 4개 분야에서 맞춤형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출범 이후 작년까지 60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189건의 솔루션을 제공해 약 165억원의 재무효과를 거뒀다.
포스코 관계자는 "공급망 ESG 현장실사와 진단을 지원하고, 공급망 탄소중립 실무교육을 진행하는 등 지속가능한 공급망 구축이 철강산업 경쟁력 강화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이해관계자와의 동반성장 활동을 지속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장우진기자 jwj17@dt.co.kr

포스코, 철강업계 유일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 선정
2023년 포스코 동반성장지원단 출범식 행사 모습. 포스코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