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김주현 금융위원장, UAE 지역개발부 장관과 양국 협력강화 모색

김경렬 기자   iam10@
입력 2023-09-18 16:16

한국의 사회적금융 활성화정책의 추진경험·성과 공유


김주현 금융위원장, UAE 지역개발부 장관과 양국 협력강화 모색
김주현 금융위원장(왼쪽)이 1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 금융위원장 접견실에서 무즈히르 가미스 알 카일리(Mugheer Khamis Al Khaili) UAE 지역개발부(DCD) 장관과 면담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금융위원회 제공

금융위원회가 아랍에미리트(UAE)와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고 18일 밝혔다.


김주현 금융위원장은 18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무즈히르 카시므 알 카일리(Mugheer Khamis Al Khaili) UAE 지역개발부 장관을 만나 의견을 나눴다. 금융위에 UAE의 장관급 인사가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UAE 지역개발부는 2018년 3월 설립됐다. 부처는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관리하고, 사회개발 프로젝트, 법률 및 정책 개발 등 UAE 내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자리에서 김 위원장은 양국 간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한국의 사회적금융 활성화정책 추진경험과 성과를 공유했다.
김 위원장은 "연대는 윤석열 정부 경제정책의 핵심가치 중 하나다"며 "금융위는 사회적금융 활성화를 포함해 서민·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금융지원 방안을 추진 중이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올해 1월 윤석열 대통령의 UAE 순방 이후 양국 간 협력관계가 새로운 도약을 맞이하고 있다"며 "오늘 면담을 계기로 금융위도 정책경험을 공유하는 등 UAE와의 금융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김경렬기자 iam10@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