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롯데·유통학회, 상전유통학술상에 이승창 항공대 교수 등 5명 선정

김수연 기자   newsnews@
입력 2023-11-16 10:37
롯데 유통군과 한국유통학회는 제5회 상전유통학술상 수상자로 이승창 한국항공대 명예교수 등 5명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시상식은 이날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에서 진행됐다.


상전유통학술상은 유통학계의 우수 연구자를 발굴·양성하고자 2019년 제정된 상으로, 고(故) 신격호 롯데그룹 명예회장의 호(상전·象殿)를 따 명명됐다.
이 명예교수는 한국유통학회 회장을 지내며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에 대한 사회적 규제 논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등 유통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점이 인정돼 대상을 받았다. 이 명예교수는 유통·서비스 분야를 중심으로 국내외에 52편 이상의 논문을 발표하고 유통업 계량 지표와 유통 서비스 수준 지수를 도입하는 등 유통 분야 학자로서 선구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받는다.

최우수학술연구상 학술 부문에는 박정은 이화여대 교수와 정연승 단국대 교수가, 정책 부문에는 김상덕 경남대 교수가 각각 선정됐다.

신진학술연구상은 김우빈 미국 코넬대 박사가 수상했다.



상금은 대상 3000만원, 최우수상 각 1500만원, 신진학술상 1000만원이다.
시상식에 참석한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은 "유통학에 대한 열정으로 학술 연구 및 정책 제안을 해주신 학술인들에게 감사의 뜻을 표한다"며 "내수를 뒷받침하는 핵심사업인 유통업 발전을 도모하고 우수한 학술인을 지원하는 데 롯데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롯데·유통학회, 상전유통학술상에 이승창 항공대 교수 등 5명 선정
제5회 상전유통학술상 수상자들. [롯데 유통군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