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함영주 회장 "하나금융, 다양한 ESG경영 실천하겠다"

이미선 기자   already@
입력 2023-11-16 08:47
하나금융그룹은 함영주 회장이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 해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의 환경보호 캠페인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6일 밝혔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부가 지난 2월부터 추진 중인 범국민 캠페인이다. 최근 1회용품 사용에 따른 환경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부각되며 1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데 대한 사회구성원의 공감대를 형성해 자발적 환경보호 참여를 유도하는 SNS 릴레이 캠페인이다.
함영주 회장은 승명호 동화그룹 회장의 추천을 받은 후, 서울 하나금융 명동사옥에서 직원들과 함께 일상 속 환경보호 활동의 중요성에 대해 임직원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 구자용 E1 회장과 황인규 CN CITY에너지 회장을 추천했다.

또한 캠페인 참여 인증 사진 및 게시글을 하나금융 공식 SNS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해 그룹 임직원뿐만 아니라 모든 국민이 함께 친환경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독려키로 했다.


함 회장은 "이번 1회용품 제로 챌린지를 통해 친환경을 위한 일상 속 작은 실천이 생활화 되기를 바란다"며 "하나금융은 다양한 ESG경영 실천 활동을 통해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은 2021년부터 종이컵 및 플라스틱컵 대신 텀블러 사용을 독려하는 '선(善)블러 캠페인', 적정 실내 온도 유지 및 미사용 전자기기 전원을 끄는 '하나 애(愛)너지 절약 캠페인', 헌옷기부 캠페인 '쿨쿨옷장'등 친환경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오고 있다. 지난 10월부터는 SK텔레콤의 친환경 활동 '해피해빗 프로젝트' 협업의 일환으로, 명동사옥에 위치한 사내카페에 재활용이 가능한 다회용컵을 도입해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에 적극적으로 지속 동참하고 있다. 이미선기자 already@dt.co.kr

함영주 회장 "하나금융, 다양한 ESG경영 실천하겠다"
함영주(가운데) 하나금융 회장이 15일 서울 명동사옥에서 직원들과 함께 1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