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NH투자證, 해외지수선물 옵션 서비스 개시

이윤희 기자   stels@
입력 2023-11-20 09:38
NH투자증권이 해외지수선물과 미국주식옵션 온라인 거래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국내투자자들의 해외선물 투자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추세로 2019년 800만계약 수준이던 국내투자자의 미국 시카고상업거래소(CME) 주가지수 선물 거래량은 코로나 이후 연 5000만계약 수준으로 늘었다.
NH투자증권은 투자 수요 증가 및 투자자 니즈를 반영해 CME에 상장된 E-미니(mini) 4개 종목과 마이크로(Micro) 4개 종목 등 총 9개 선물 종목에 대한 온라인 거래 서비스를 시작한다.

CME 지수선물은 국내선물과는 달리 상품별 위탁증거금만 있으면 매매가 가능하며, 23시간 거래가 가능하다. NH투자증권 고객은 기존 종합계좌에서 해외선물옵션 전용계좌를 추가로 개설해야 하며, 개설 이후 환전 및 입금, 실시간 시세 신청의 단계를 거쳐 해외선물옵션을 거래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개인투자자의 서비스 편의를 높이기 위해 실시간 시세포착 주문 기능과 원화로도 주문이 가능한 원화대용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NH투자증권은 CME 지수선물을 거래하는 모든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내년 1월 31일까지 수수료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별도의 신청 없이 모든 해외선물옵션 계좌에 적용된다. 해당 수수료는 CME 지수선물 기준 Mini 상품은 계약당 1.75달러, Micro 상품은 계약당 0.45달러다.

이창목 NH투자증권 홀세일(Wholesale)사업부 대표는 "변동성이 심하고 레버리지 비율이 높은 해외선물의 상품 특성상 운영 리스크가 높은데, 당사는 이번에 해외선물옵션 나이트데스크를 신설하고 반대매매 비율 산정·위험통보를 완전 자동화함으로써 고객 위험관리시스템 구축에 만반을 기했다"면서 "이후 안정적인 운영을 바탕으로 11월 중 미국주식옵션 거래 서비스 제공 등 보다 다양한 상품들을 추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이윤희기자 stels@dt.co.kr

NH투자證, 해외지수선물 옵션 서비스 개시
NH투자증권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