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서울 강남 역삼동에 소형주거 `원에디션 강남` 입주 시작

박순원 기자   ssun@
입력 2024-02-08 10:33
서울 강남 역삼동에 소형주거 `원에디션 강남` 입주 시작
원에디션 강남 <지엘스포월드피에프브이 제공>

시행사 지엘스포월드피에프브이는 서울 강남권 소형 고급주거시설인 '원에디션 강남' 입주가 본격 시작됐다고 8일 밝혔다.


원에디션 강남은 강남구 역삼동 일원 대지 6355㎡ 면적에 지하 5층~지상 20층 총 3개 동 규모로 조성된 주거 시설이다. 도시형생활주택 전용 26~49㎡ 229가구와 오피스텔 전용 43~82㎡ 25실, 근린생활시설·스포츠시설 등으로 구성됐다.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이 담당했다.
원에디션 강남은 넓은 대지면적에 각종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소형 고급주거시설로는 드물게 총 343대 규모의 차량 수용이 가능한 넉넉한 주차공간이 마련됐다. 100% 자주식 주차가 가능해 기계 결함이나 입출고 대기로 인한 불편이 적을 것으로 보인다. 강남의 경우 비싼 토지가격 등의 이유로 대규모 주차장을 갖춘 고급주거시설을 찾아보기 어렵다.

멤버십 피트니스센터인 '원피트니스' 와 골프연습장 등 대형 스포츠시설도 마련됐다. 시티뷰와 함께 파티 등을 즐길 수 있는 테라스 게스트룸과 고급 오두막 시설인 카바나· 입주민 전용카페 등도 조성돼 입주민들이 사교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다.

건물 외부에는 유선형 설계를 적용해 가시성과 심미성을 높였다. 이색적인 외관으로 강남 내 상징적인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생활공간 내부는 고소득 자산가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고급스러운 주거공간으로 구현됐다. 와이드 LDK (거실·식당·부엌) 설계를 통해 유연한 가구 배치가 가능하며, 대형 평형대에서나 볼 수 있는 탁트인 개방감도 연출했다. 이밖에 독일제 주방 가구 '지매틱' 을 비롯해 가전 브랜드인 '가게나우'·이태리 가구 브랜드 '리마데시오'·미국의 주방 및 욕실 제품 브랜드인 '콜러' 등으로 구성된 풀퍼니시드·빌트인 시스템도 도입됐다.

주거서비스로는 개인비서·우편· 택배 서비스 등의 컨시어지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전문 요리사의 조식 서비스를 비롯해 다이닝 서비스·발렛·세탁·방문 세차 등의 서비스도 마련됐다.

입지는 언주로와 봉은사로가 만나는 경복아파트 사거리에 위치해 있다. 언주로를 통해 테헤란로 및 도산대로·학동로·도곡로 등 강남 주요대로 이용이 쉽다. 강남 최대 상권인 신사동 가로수길과 압구정 로데오·청담동 명품거리 등이 가깝고, 코엑스와 현대백화점 압구정점·갤러리아백화점·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등 쇼핑시설도 가깝다.

지엘스포월드피에프브이 관계자는 "최근 강남에서 공급된 소형 고급주거시설 중 최대 규모로 100% 자주식 주차가 가능한 넉넉한 주차공간이 마련됐다"며 "고급 어메니티, 내외부 특화설계 등 자산가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상품성을 두루 갖춰 입주도 순조로울 것"으로 기대했다. 입주는 설 연휴 기간인 2월 9일부터 12일까지 4일 간을 제외하고 가능하다. 박순원기자 ssun@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