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인스웨이브, 일본사업 확장… 현지 기업 G홀딩스와 협업

팽동현 기자   dhp@
입력 2024-02-12 11:29
인스웨이브시스템즈는 일본 IT기업 G-홀딩스와 일본 사업 확장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인스웨이브의 제품을 SI(시스템통합) 사업과 기타 솔루션 사업을 통해 일본 현지에 공급하기 위해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G-홀딩스는 일본 내 △CS센터 구성 △제품현지화 및 교육 △마케팅 및 영업지원을 담당한다. 인스웨이브는 △웹 표준 UI 솔루션 '웹스퀘어5' △모바일 앱 개발 솔루션 'W매트릭스 포 모바일' △서버 프레임워크 '프로웍스5'를 비롯한 자사 모든 솔루션의 공급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인스웨이브는 일본시장에서 이미 제품 공급사례를 보유한 금융권 외에도 제조, 유통, 공공, 의료 등 다양한 산업분야를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회사는 2022년 일본의 디지털 전문 은행 UI뱅크 설립 당시 '웹스퀘어5'와 'W매트릭스'를 공급해 UI뱅크 모바일 앱을 구축한 바 있다. 지난해에는 금융 단말 솔루션 '웹탑'을 공급했고 UI뱅크 모바일 뱅킹 고도화 사업에도 추가적으로 제품을 공급했다.


인스웨이브 관계자는 "일본시장에 인스웨이브 솔루션을 공급하기 위한 기틀을 만들게 돼 기쁘다"며 "일본시장에서 입지를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인스웨이브, 일본사업 확장… 현지 기업 G홀딩스와 협업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