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대우건설 `원주 푸르지오 더 센트럴` 이달 분양

박순원 기자   ssun@
입력 2024-04-01 10:24

1273가구 일반분양 공급


대우건설이 강원도 원주원동다박골 주택재개발을 통해 '원주 푸르지오 더 센트럴(투시도)'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1일 밝혔다.


이 단지는 총 2개 단지, 지하 4층~지상 29층, 17개 동 총 1502가구 규모로 이중 전용면적 59~108㎡ 1273가구를 일반분양으로 공급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원동 일대는 재개발·재건축 등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원주시청에 따르면 단지 반경 1km 내에는 앞서 분양을 완료한 원동 남산 주택재개발정비사업(1167가구)과 현재 시공사 선정을 마친 원동주공아파트 주택재건축(1240가구) 등이 조성 중이다.

단지 주변 교통 환경으로는 제2영동고속도로, 중앙고속도로 등이 있다. 또 원주종합버스터미널, KTX원주역 등이 가까워 서울을 비롯한 광역으로의 접근성이 높다.

주변으로 교통망 개통도 계획돼 있다. 우선 '여주~원주' 복선전철 사업이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이 사업은 여주역에서 서원주역까지 22.2km의 경강선 구간을 연결하는 사업이며, 지난 1월 착공돼 2028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원주에서 서울 강남까지 이동이 편리해질 전망이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의 수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GTX-D노선의 원주 연장이 논의되고 있기 때문이다.

교육 환경으로는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반경 300m 내에 일산초 병설유치원, 일산초교가 자리 잡고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여기에 원주여중, 학성중, 평원중, 원주고등학교가 밀집돼 있다. 이 밖에 원주시청소년수련관, 보물섬장난감도서관, 원주복합문화교육센터 그림책도서관, 학원가 등 다양한 교육시설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원주 푸르지오 더 센트럴은 원주 원도심에 갖춰진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우수한 교육 환경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주변에 계획된 정비사업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순원기자 ssun@dt.co.kr

대우건설 `원주 푸르지오 더 센트럴` 이달 분양
강원 '원주 푸르지오 더 센트럴' 투시도. <대우건설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