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이노베이션아카데미, 에듀니티랩과 `프로젝트 X`로 인재 키운다

김나인 기자   silkni@
입력 2024-04-02 18:18
이노베이션아카데미, 에듀니티랩과 `프로젝트 X`로 인재 키운다
이기택(왼쪽) 에듀니티랩 대표이사와 전영표 이노베이션아카데미 학장이 업무협약 이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이노베이션아카데미 제공

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에듀니티랩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노베이션아카데미와 에듀니티랩은 '프로젝트-X' 플랫폼 기반의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사업 운영, 확산이라는 공동 목표를 세우고 협력해 나가기로 협의했다.
프로젝트-X는 이노베이션아카데미의 3無(강사·교재·학비) 교육 철학에 근간해 개발한 동료학습 기반 PBL학습 과정이다. 컴퓨터 공학 교육에서 나아가 '협업'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학습하도록 설계된 혁신 SW(소프트웨어) 교육 플랫폼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프로젝트-X의 국내외 사업 운영을 위해 커리큘럼 기획과 설계, 프로젝트-X 교육 효과 홍보 등에 협력하고 프로젝트-X 확산에 필요한 활동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노베이션아카데미와 에듀니티랩의 업무협약은 협약일부터 1년간 유효하며 양 기관의 의사가 없을 시 자동으로 연장된다.


올해 프로젝트-X는 이달부터 (재)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DIP) 주관의 대구 지역 청년들을 소프트웨어 개발자로 양성하는 '프로젝트-X 대구'를 시작으로 건국대학교를 포함한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을 중심으로 확산을 추진한다.

전영표 이노베이션아카데미 학장은 "에듀니티랩과의 프로젝트-X 교육 운영·확산으로 산업 수요 기반의 현장형 고급 인재양성이 보다 활발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기택 에듀니티랩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내외 산업에서 필요로 하는 현장형 고급 인재가 배출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나인기자 silkni@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