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외국인 관광객 선불카드` 와우패스, 한국 재방문 日관광객 대상 이벤트 진행

신하연 기자   summer@
입력 2024-04-02 18:06
`외국인 관광객 선불카드` 와우패스, 한국 재방문 日관광객 대상 이벤트 진행
사진 오렌지스퀘어.

외국인 관광객 전용 올인원 선불카드 와우패스를 운영하는 오렌지스퀘어는 한국관광공사와 한국을 재방문하는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와우패스가 한국관광공사와 진행하는 이벤트는 이미 와우패스 발급 및 사용 경험이 있는 일본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다.
와우패스로 결제 시 선착순 5000명에게 5000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며 4월부터 5월까지 두 달간의 누적 결제액에 따라 추첨을 통해 20만원 또는 10만원의 캐시백 혜택도 지원한다. 누적 결제액이 가장 많은 1인에겐 무료 왕복 항공권도 증정한다.

와우패스는 방한 외국인 관광객들의 꾸준한 관심에 힘입어 이번 일본인 관광객을 시작으로 중국, 대만 등으로 결제 혜택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와우패스는 결제·환전·교통카드 기능을 카드 한 장에 담은 방한 외국인 전용 올인원 선불카드다.



전국 카드 가맹점 어디서든 결제가 가능하며, 지하철 역이나 주요 호텔 등에 위치한 무인 환전 키오스크를 통해 환전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최근 한국관광공사뿐 아니라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들과 협업하며 사업을 확장, 이에 국내 외국인 제휴 채널 역할은 물론 외국인 선불카드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

특히 와우패스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빅데이터에 기반한 주요 소비 트렌드 분석을 통해 향후 다양한 방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장백 오렌지스퀘어 대표는 "국내 외국인 전용 결제 수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우리나라와 와우패스를 찾아 주시는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보답하는 것은 물론 국내 관광 산업 및 관련 상권 등을 활성화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한국관광공사와의 협업 외에도 다양한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업해 참신한 이벤트들을 발굴하는 등 국내 인바운드 관광 산업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하연기자 summer@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