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여수국가산단 품은 직주근접 단지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장환순 기자   janghs@
입력 2024-04-03 10:10

국내 최대 규모의 중화학 공업단지, 300여 기업 입주…탄탄한 주거 수요 갖춰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여수국가산단, 율촌산단, 여수시청 등 출퇴근 편리해


여수국가산단 품은 직주근접 단지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 조감도

분양 시장에서 청약 양극화가 심화되는 가운데, 산업단지 인근 지역의 인기는 여전히 뜨거운 상황이다. 산업단지가 위치한 지역은 근로자들의 구매력이 높기 때문에 시장의 영향을 크게 받지 않아 안정적인 부동산 시장을 형성한다. 동시에 근로자들이 꾸준히 유입하고 세수가 증가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일례로 여수시에 위치한 여수국가산업단지를 꼽을 수 있다. 여수국가산업단지는 정유, 석유화학 등을 소재한 국내 최대 규모의 중화학 공업단지다. 여수시청과 한국산업단지공단 자료를 보면 이곳에는 GS칼텍스, LG화학, 롯데케미칼, 한화솔루션, 이천NCC 등 300여 개의 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약 2만5,000명이 근무하고 있다.('23년 12월 기준)
이렇듯 탄탄한 수요로 높은 집값이 유지되고 있다. 부동산R114 자료를 보면 여수시의 올해 1월 아파트 3.3㎡당 평균 매매가는 826만원으로 동기간 전남(674만원) 평균 매매가와 비교하면 약 22.55% 높게 형성돼 있다.

이처럼 산업단지가 지역 부동산 시장의 수요를 탄탄히 받쳐주고 있는 만큼 산업단지가 위치한 지역은 청약 시장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올해 1월 충남 아산시 탕정지구 일원에 분양한 '더샵 탕정인피니티시티'는 646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3만3,969명이 몰려 1순위 평균 52.58대 1의 결과를 기록하고 단기간에 100% 완판됐다. 단지 인근인 탕정면 아산디스플레이시티 1단지에는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가 위치해 있으며, 증설 중인 아산디스플레이시티 2단지는 내년 완공될 예정이다.

이러한 가운데, 여수국가산업단지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가 분양을 앞둬 주목할만 하다. 현대건설은 4월 전라남도 여수시 소라면 죽림리 일원 죽림1지구 A2, A4블록에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총 2개 블록으로 구성되며, △A2블록 지하 3층~지상 최고 23층, 15개 동, 전용면적 74~106㎡ 931가구 △A4블록 지하 2층~지상 최고 23층, 5개 동, 전용면적 74~84㎡ 341가구 총 1,27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아울러 국민주택(A2블록 85㎡이하, A4블록)과 민영주택(A2블록 85㎡초과)이 혼합된 단지로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는 여수국가산업단지뿐만 아니라 율촌제1산업단지와 현재 조성 중인 율촌제2,3산업단지, 여수시청 등으로도 출퇴근이 편리하다. 향후 광양항~율촌산단간 연결도로(가칭)가 개통될 경우 광양지구, 광양제철소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아울러 순천완주고속도로와 연결된 국지도 22번, 여수 시내로 진입이 용이한 도원로 등이 가까워 차량을 이용한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반경 3km 내에 KTX 여천역, 여천시외버스정류장이 위치해 광역으로의 접근성이 높다.

단지 도보권에 유치원, 초등학교 예정 부지가 위치해 있어 어린 자녀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여수삼일중 등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인근에 여수시 최초의 어린이도서관도 들어선다. 이 밖에 여수시 최초의 어린이도서관인 여수꿈바다어린이도서관('25년 예정)을 비롯해 수영장, 실내 놀이터, 다목적 체육관 등이 들어서는 국민체육센터('29년 예정)가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는 우수한 상품설계도 적용된다. 전용면적 74㎡A, B타입은 현관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적용되며, 전용면적 84㎡의 경우 알파룸, 현관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이 적용된다.(일부 타입 제외) 아울러 하이오티(Hi-oT) 스마트홈 서비스, '카투홈' 서비스 등 다양한 첨단 시스템이 적용되며, 단지 내 조경과 지하주차장 규모가 타 단지 대비 넓은 면적으로 계획돼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는 여수국가산업단지를 비롯해 율촌산업단지, 광양 등으로 접근성이 우수한 입지에 들어서 지역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라며 "여기에 주변으로 우수한 교육환경과 편리한 생활환경을 모두 갖춘 만큼 많은 관심이 쏟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죽림더프라우드의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여수시 웅천동 일원에 개관할 예정이며, 입주는 2027년 예정이다.

장환순기자 janghs@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