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우리은행·SH공사 "청년주택 주거문제 해결"

이미선 기자   already@
입력 2024-04-03 10:31
우리은행이 지난 2일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와 상생금융 업무 협약을 맺고 청년세대 주거문제 해결에 적극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서울 강남 서울주택도시공사 본사에서 진행한 이번 협약식에는 조병규 우리은행장과 김헌동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사는 △청년주택 공급 확대 사업 기획 및 발굴 △청년주택 공급 확대를 위한 금융지원 △청년주택 공급 목적 매입·건축 자산 운용 등 청년층 주거복지를 위해 서로 힘을 보태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금융권 단독으로 서울주택도시공사가 기획하는 청년주택 공급 사업에 참여하게 된다. 이를 통해 청년안심주택 등 청년주택 공급을 늘려 청년층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편안하게 거주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한다.

지난 1989년 설립된 서울주택도시공사는 서울시 택지개발과 주택건설을 통해 서울시민의 주거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에 큰 기여를 해왔다. 우리은행과는 1990년부터 금융 파트너 관계를 구축 △공공임대 주택건설 자금 금융지원 △공공임대 주택 입주민 금융지원 △장기전세 입주민 금융지원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펼쳐왔다.


조병규 우리은행장은 "30년 넘는 시간 동안 서울주택도시공사와 우리은행은 서울시민 주거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동행해 왔다"며 "오랜 시간 동안 양사가 쌓아온 신뢰와 노하우가 더욱 빛날 수 있도록 우리은행은 청년안심주택 지원에 적극 참여해 청년 주거안정과 복지를 위한 상생금융을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선기자 already@dt.co.kr

우리은행·SH공사 "청년주택 주거문제 해결"
지난 2일 서울 강남 서울주택도시공사 본사에서 열린 'SH공사-우리은행 상생금융 업무협약식'에서 조병규(오른쪽) 우리은행장과 김헌동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