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중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회복지사 미경력자에 취업 기회 제공

정용석 기자   kudljang@
입력 2024-04-09 11:00

'실버시설 사회복지사' 실무교육 통해


중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회복지사 미경력자에 취업 기회 제공
중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2024년 여성가족부 국비지원 '실버시설 사회복지사' 직업훈련교육을 개설하고, 교육생 모집에 나섰다. 이 교육은 노인복지시설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 사회복지사를 양성하여 노인복지서비스의 수요에 대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중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관련 인사는 "이 교육은 8년 연속 안정적으로 운영되어 왔으며, 높은 취업률을 자랑한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했거나 소지하고 있으나 경력이 없어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들이 본 과정을 통해 자신감을 얻고 취업하여 사회복지사로서 커리어를 쌓을 수 있는 기회"라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교육이 개편되어 최근 구인이 증가하고 있는 노인일자리와 노인맞춤돌봄 전담 사회복지사 특강이 추가되었으며,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치매재활레크레이션 자격증 과정이 포함된다고 한다.

중부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진행하는 이번 교육 과정은 사회복지사 2급 이상 자격을 소지한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하며, 오는 5월 9일부터 7월 5일까지 총 172시간 진행된다. 교육 내용에는 노인장기요양보험의 이해, 장기요양기관 재무회계규칙, 사례관리, 장기요양시설 프로그램 실무, 현장실습, 이력서 및 면접 컨설팅 등이 포함된다고 한다.


"실버시설 사회복지사" 직업훈련교육은 노인복지 분야에서의 전문성을 높이고, 사회복지사로서의 커리어를 쌓고자 하는 여성들에게 매우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교육 모집 기간은 4월 16일 까지, 자세한 내용은 중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정용석기자 kudljang@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