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KTR, 서울경제진흥원과 중소기업 육성 MOU 체결

최상현 기자   hyun@
입력 2024-04-15 17:28
KTR, 서울경제진흥원과 중소기업 육성 MOU 체결
김현철(왼쪽) KTR 원장이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TR 제공]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과 서울경제진흥원이 중소기업의 미래 유망산업 육성과 서울형 R&D 전주기 지원체계 구축 지원을 위해 손을 잡았다.


김현철 KTR 원장은 서울경제진흥원 상암 본사에서 김현우 대표와 서울 중소기업의 역량 강화와 글로벌 규제 인증 극복 및 기술컨설팅 등을 위해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KTR은 서울형 R&D 지원 사업 수행기관을 대상으로 글로벌 규제 및 인증 자문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형 R&D 연구개발기관에는 기술자문도 실시한다. 바이오 의료 분야의 R&D 연구과제 정량 목표 진단 등 KTR의 인프라를 활용한 전문화된 서비스를 시행하고, 기업지원 협력사업 기획, 발굴 등 기업 경쟁력 강화 협력방안을 함께 모색한다.



서울형 R&D 지원사업은 △바이오(홍릉) △로봇(수서) △핀테크 블록체인(여의도) △인공지능(양재) △뷰티 패션(동대문) 등 서울 소재 5대 신성장분야 핵심산업을 대상으로 연간 약 200억원 규모의 100개 과제 R&D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현철 KTR 원장은 "KTR은 서울형 R&D 지원사업 대부분을 아우르는 시험인증 인프라를 갖고 있어 서울 중소기업들의 미래산업 육성과 시장 개척 지원의 적임자"라며 "KTR이 55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활용해 서울 중소기업 지원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최상현기자 hyun@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