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굿리치 한승표 대표 "영업 활성화 위한 IT 기반 의사결정 강화"

임성원 기자   sone@
입력 2024-04-17 16:48

소통 강화 위한 '우수 지점장 워크숍' 개최


굿리치 한승표 대표 "영업 활성화 위한 IT 기반 의사결정 강화"
한승표 굿리치 대표가 지난 16일 경기 화성시 DB생명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워크숍에서 발언하고 있다. <굿리치 제공>

굿리치는 지난 15~16일 경기 화성시 DB생명 인재개발원에서 우수 지점장의 성장 및 도약(Growth & Challenge)을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본사와 영업 현장 간의 실질적인 소통을 위해 마련했다. 굿리치는 '하나의 미션, 하나의 목소리'(One Mission, One Voice)를 위한 다양한 형태의 양방향 소통을 통한 내부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이날 한승표 굿리치 대표를 비롯한 우수 지점장 100명이 참석, 전반적인 보험업계 현황 및 자사 운영 제도·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설계사 도입과 성장, 영업 지원에 대한 각 지점장들의 우수 사례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이날 지점장들은 다른 법인보험대리점(GA)과 차별화한 비즈니스 마인드에 대해 언급했다. 최근 보험 시장의 트렌드가 시시각각 변하면서 IT와 접목하지 않으면 고객들이 올바른 보험 가입이 힘들다는 점을 강조했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지점장은 "영업 현장에서 조직을 이끌다 보면 시야가 좁아지고 갇혀 있다는 느낌이 들 때가 있다"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소속감 고취는 물론 지점원 관리에 있어 중요한 터닝포인트가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승표 대표는 "영업 활성화를 위해 IT 기반의 신속정확한 의사결정을 통한 실질적 성과 도출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체계 수립이 최우선 과제"라며 "영업에 대한 공동체의식 기반 위에 설계사부터 지원 스텝까지 혼연일체가 돼 소통하는 회사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