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인천광역시 연수구태권도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노희근 기자   hkr1224@
입력 2024-04-30 11:11

교내 태권도 동아리 운영 지원, 지역사회 공헌 활동 추진 등 협력 예정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인천광역시 연수구태권도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그레고리 힐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대표(오른쪽)와 박종인 인천광역시 연수구태권도협회장(왼쪽)이 협약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대표 그레고리 힐)가 29일 오전 11시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8층 회의실에서 인천광역시 연수구태권도협회(회장 박종인)와 인재 육성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열린 협약식엔 그레고리 힐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대표와 박종인 연수구태권도협회 회장, 백종철 참좋은태권도협회 대표, 김선재 경희MTA태권도 대표 등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인력 공동 양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올해부터 연수구태권도협회는 유타대 아시아캠퍼스의 태권도 동아리 운영 및 교내외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도 추진할 예정이다.

그레고리 힐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대표는 "인천 지역의 우수한 태권도 단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몸과 마음이 건강한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종인 연수구태권도협회장은 "우리 기관과 유타대 아시아캠퍼스의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두 기관이 상호 협력해 한국 고유의 전통무예인 태권도가 세계화되는데 기여하고, 지역사회에도 다양한 공헌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천 송도에 위치한 유타대 아시아캠퍼스는 미국 솔트레이크시티 캠퍼스의 세계적 수준의 학문과 미국 대학 경험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홈 캠퍼스와 동일한 교과 과정과 학위를 수여한다. 올해 개교 10주년을 맞는 유타대 아시아캠퍼스는 한국에서 진정한 미국식 핵심 교육기관으로 자리 잡기 위해 양적 성장과 함께 질적 도약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인천광역시 연수구태권도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유타대 아시아캠퍼스 및 인천광역시 연수구태권도협회 관계자가 협약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노희근기자 hkr1224@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