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반려견과 제주로 떠나요` LGU+ 포동전용기 2차 운항

전혜인 기자   hye@
입력 2024-05-15 11:11

내일 예매 오픈… 6월15일 출발


LG유플러스는 반려가구 커뮤니티 플랫폼 '포동'이 제주항공과 함께 다음달 국내 유일 반려견 동반 전용기 '포동 전용기'를 운항한다고 15일 밝혔다.


포동 전용기는 포동과 제주항공이 함께 운영하는 국내 유일 반려견 동반 전용기로, 기내에서 다른 승객들의 눈치를 보지 않고 반려견과 나란히 앉아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달 1차 운항에서는 티켓 판매 개시 7일만에 '완판'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2차 운항은 다음달 15일 오전 11시 35분 김포에서 제주로 출발해 17일 오후 8시에 돌아오는 일정으로 운영된다. 보호자 2인과 반려견 1마리를 포함한 총 3석으로 구성된 패키지로, 가격은 66만원이다. 포동에서 오는 17일부터 구매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이번 2차 운항과 함께 반려견 동반 여행 활성화를 위한 광고 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AI) 기술 '익시(iXi)'를 활용해 강아지 목소리를 만들었으며, 강아지들이 견주와 나란히 옆자리에 앉아 하늘을 보고 함께 사진도 찍는 등 여행을 즐기는 모습을 생생하게 담았다.

최근 MZ세대 사이에 유행하는 '꽁냥이 챌린지'를 활용한 숏폼(짧은 동영상) 광고도 지난 13일 공개했다. '꽁꽁 얼어붙은 한강 위로 고양이가 걸어다닙니다'라는 뉴스 속 멘트에 음악과 안무를 더해 화제가 됐던 밈을 '꽁꽁 얼어붙은 하늘 위로 강아지가 날아다닙니다'로 개사해 선보였다.


염상필 LG유플러스 상무는 "지난달 탑승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지속 이어져 6월에도 포동 전용기를 운항하게 됐다"며 "이번 광고 캠페인을 통해 '반려견도 가족 구성원'이라는 포동만의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전달하는 동시에 포동의 인지도를 높여 본격적으로 반려견 동반 여행 시장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동은 LG유플러스가 지난 2022년 8월 반려가구 고객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선보인 국내 대표 반려동물 관련 커뮤니티·여행 플랫폼이다. 반려견 성향분석 검사 'DBTI'를 개발해 반려견의 특정 행동에 대한 이해를 돕고 행동교정 가이드를 제공한다. 반려인 문의에 수의사·훈련사가 직접 답변해주는 전문가 상담, 반려가구 전용 커머스 등의 서비스도 제공한다.전혜인기자 hye@dt.co.kr



`반려견과 제주로 떠나요` LGU+ 포동전용기 2차 운항
LG유플러스 직원들이 반려동물 관련 커뮤니티·여행 플랫폼 '포동'을 소개하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