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국민대, 의정부교육지원청과 기초학력보장·난독 현상 예방 위한 MOU 체결

강솔희 기자   seung0103@
입력 2024-05-20 14:37
국민대, 의정부교육지원청과 기초학력보장·난독 현상 예방 위한 MOU 체결
국민대학교는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과 지난 14일 국민대본부관에서 기초학력보장 및 난독현상 예방·지원 등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의정부읽기학습지원센터 운영협력 △기초학력 미도달 및 난독현상 진단 및 교육지원 △기초학력·난독 전문가 양성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은 '교육적 상상과 도전으로 융합하는 미래교육 의정부다운 의정부교육'이라는 비전 아래 기본 인성과 기초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기초학력보장 및 난독현상의 예방과 지원을 위해 국민대 교육학과와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 원순자 교육장은 "난독 현상의 진단과 교육 지원을 위해 노력해 온 국민대와 이 체결식을 기점으로 더욱 본격적으로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교육 전반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공동 연구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상호 협력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국민대 정승렬 총장 또한 "이번 협력을 통해 교육계 전반에 걸쳐 대두되고 있는 문제를 해소하는 데 대학이 기여할 수 있는 부분이 어디인지 끊임없이 고민해 나가겠다"며 "다방면에서 양 기관의 협력이 꽃피울 수 있도록 대학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국민대 정승렬 총장, 김형진 교학부총장, 나창순 교무처장, 이인형 산학협력단장, 교육학과 양민화 · 정선영 교수와 경기도의정부교육지원청 원순자 교육장, 이상순 · 최문영 · 손민아 · 정일주 · 조혜련 장학사 등이 참석했다.

강솔희기자 seung0103@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