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BS산업, 시행·시공·금융 결합한 `토털 부동산 솔루션` 시동

박순원 기자   ssun@
입력 2024-06-10 14:03

종합 부동산 서비스 경쟁력 강화
전남 해남군 '솔라시도' 첫 적용


종합 부동산 개발기업 BS산업이 시행·시공·금융 조달 역량을 한데 모은 '토털 부동산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BS산업이 내부에 별도의 금융팀을 운영해 프로젝트파이낸싱(PF) 및 자금조달을 원활히 하고, 계열사인 한양의 시공 능력을 더해 공사를 종합 부동산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회사 측은 "최근 부동산 시장 침체 속 시행사의 도산과 공사비 문제로 인한 시공사 교체, 금융권의 PF 자금 조달 문제 등으로 시행·시공·금융 중 한 축에 문제가 생겨 지연되거나 좌초되는 사업장이 속출하고 있다"며 "이에 '토털 부동산 솔루션'이 개발사 자체적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BS산업은 '토털 부동산 솔루션'을 위한 조직개편을 지난 7일 단행했다. 기존 영업기획팀과 개발팀을 토지사업팀과 솔루션제안 1,2팀으로 재편하고 외부 인재를 영입해 기능을 강화했다. 솔루션제안팀은 신규 개발사업의 시행·시공·금융 업무를 아우르는 중추적 역할을 담당한다.

사업지원을 위한 상품개발, 설계, 마케팅 전담 부서를 신설해 자체적으로 상품개발까지 지원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토털 부동산 솔루션'은 BS산업이 개발 중인 전남 해남군의 친환경 미래도시 '솔라시도(조감도)'에 처음 적용된다. BS산업은 솔라시도에 5000가구 규모의 세컨드 하우스 단지를 조성해 2025년 공급할 예정이다.



솔라시도CC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2000여가구의 솔라시도 골프앤드빌리지(SGV) 주택단지와 승마, 요트 등 다양한 레저를 즐길 수 있는 2200가구 규모의 리조트 주택단지, 노년층을 위한 1000가구 규모의 헬스케어 단지 등으로 구성된다.
BS산업은 솔라시도 개발에 속도를 내기 위해 최근 솔라시도 사업단을 신설했으며, 일부 토지를 공공 및 민간에 분양해 공동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지난해 솔라시도가 1가구 2주택 양도세 중과 대상 지역에서 제외되면서 주택단지 조성 및 토지 분양에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BS산업은 새만금 중심부에 레저시설과 휴양시설을 조성하는 '새만금 신시야미 관광레저용지 개발사업'을 통해서도 세컨드 하우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BS산업 관계자는 "부동산시장 침체로 개발사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토털 부동산 설루션을 통해 위기를 기회로 만들 것"이라며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세컨드 하우스 등 디벨로퍼가 도전할 수 있는 모든 분야에서 과감한 투자를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순원기자 ssun@dt.co.kr

BS산업, 시행·시공·금융 결합한 `토털 부동산 솔루션` 시동
전남 해남 솔라시도 조감도.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