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정부 "5월 말 약자복지 분야 40.9조원 집행"

이미연 기자   enero20@
입력 2024-06-13 17:00

제18차 관계부처 합동 '재정집행 점검회의' 개최


정부 "5월 말 약자복지 분야 40.9조원 집행"
김윤상 기획재정부 2차관은 13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18차 관계부처 합동 '재정집행 점검회의'를 주재하며 2분기 재정 신속집행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 약자복지 분야 신속집행 추진현황 등을 점검·논의했다.


이 자리에는 행정안전부, 교육부, 보건복지부, 국방부, 국토교통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법무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참석했다.
김 차관은 "올해 상반기는 역대 최고 수준의 신속집행 목표(중앙재정 65%)를 설정한 만큼, 관계부처가 합심해 마지막까지 집행관리에 만전을 기해 달라"며 "상반기 신속집행을 통해 경제회복의 온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6월 남은 기간동안 재정집행 점검회의를 매주 개최하는 등 집행점검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특히 취약계층 생계부담 완화를 위해 약자복지 사업의 집행을 중점적으로 관리해 5월말 기준으로 40조9000억원(집행률 59.0%)을 집행했다"며 "취약지역 응급의료기관 육성 등 민생 안정에 필요한 사업들이 차질없이 집행되어 취약계층에 적시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집행현황을 면밀히 점검해 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각 부처 차원에서도 자체점검을 통해 집행 애로사항을 적극적으로 해소하라"고 강조하며 "재정 분야와 더불어 공공기관 투자 및 민간투자에 대해서도 상반기 집행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집중점검 체계를 가동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미연기자 enero20@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