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정은보 거래소 이사장 "기업가치 제고계획, 예고공시로 시장과 소통"

신하연 기자   summer@
입력 2024-06-13 17:49
정은보 거래소 이사장 "기업가치 제고계획, 예고공시로 시장과 소통"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 [한국거래소 제공]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은 13일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와 관련해 "중장기적인 관점의 기업가치 제고 계획 수립에 시간이 소요됨을 고려할 때 예고공시를 먼저 제출해 시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정 이사장은 이날 '기업 밸류업을 위한 코스피 금융회사 간담회'를 열고 "KB금융의 기업가치 제고 계획 예고 공시와 키움증권의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와 같이 금융회사의 적극적인 참여가 시장에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또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발표 초기부터 은행, 증권 등 금융업종은 대표적인 저(低) 주가순자산비율(PBR) 종목으로 시장의 관심을 받아왔다"고 설명했다.

이날 간담회는 코스피 금융회사 10사의 재무·공시담당 임원 등을 대상으로 기업 의견을 청취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금융회사 임원들은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참여를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내부적으로 중장기 사업전략과 연계해 이사회·경영진과 밸류업 프로그램에 대해 논의하고, 주주 및 시장참여자와 국내외 기업설명회(IR), 실적설명회 등을 통한 소통 강화로 주주가치 제고 효과를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국거래소 관계자는 "금융회사를 비롯해 다양한 상장기업의 참여를 독려하고 기업가치 제고 계획 공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장의견을 경청하고 소통할 것" 이라며 "이사회 멤버 대상 안내 프로그램, 공시담당자 교육 및 중소 상장기업 대상 컨설팅, 영문번역 제공 등 상장기업의 기업가치 제고 노력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하연기자 summer@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