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사이버한국외대 한국어학부, 일본 지역 ‘찾아가는 특강’ 성료

강솔희 기자   seung0103@
입력 2024-07-09 10:09
사이버한국외대 한국어학부, 일본 지역 ‘찾아가는 특강’ 성료
사이버한국외대 한국어학부는 지난 6월 말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서 '찾아가는 특강'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 위는 28일과 29일에 열린 도쿄 행사. 아래는 30일에 열린 오사카 행사.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어학부는 지난 6월 28일부터 30일까지 일본 도쿄와 오사카 지역을 방문하여 '찾아가는 특강'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사이버한국외대 진정란 글로벌교육원장, 이민우 교육혁신처장 겸 한국어학부장, 한국어학부 노채환 교수와 송은정 교수가 참여했다.
지난 6월 28일과 29일 양일간 약 약 50명의 관동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도쿄에서, 6월 30일에는 관서 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사카에서 특강을 열었다. 특강을 마친 후에는 교수진과 학생들 사이 단합을 다지는 교류회 또한 진행했다.


특강에서는 한국어 교사의 역량 강화, 초연결 시대의 한국어교육의 흐름과 전망, 한국어교육에서의 에듀테크 도구의 활용, 한국어 수업 자료 제작과 활용 등 거시적인 관점에서의 강의와 더불어 실제적인 교육 현장 노하우가 담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은 "타국에 있음에도 교육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능력을 얻는 기회를 누릴 수 있어 좋았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강솔희기자 seung0103@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