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미소정보기술 `스마트MDQ`, OPA `K-PaaS` 호환성 인증

팽동현 기자   dhp@
입력 2024-07-10 18:32
미소정보기술 `스마트MDQ`, OPA `K-PaaS` 호환성 인증
미소정보기술 제공

미소정보기술은 자사 데이터품질 진단 솔루션 '스마트MDQ'가 오픈클라우드플랫폼얼라이언스(OPA)로부터 'K-PasS' 호환성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K-PaaS'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 지원을 통해 OPA 주도로 협업을 통해 개발된 오픈소스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특정 기업과 기술에 종속되지 않는 클라우드 플랫폼 활성화와 생태계 확장을 목적으로 한다. 'K-PaaS' 호환성 인증은 기업의 소프트웨어(SW) 및 서비스가 K-PaaS 환경에 적합하게 구동되는지를 인증하는 제도다.


'스마트MDQ'는 데이터 품질 관리 체계 기반으로 정확성·안전성·신뢰성 높은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제어·검증·강화해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한 서비스형SW(SaaS)다. 미소정보기술은 이번 인증 취득을 통해 기존 민간시장을 넘어 공공기관 대상으로 데이터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안동욱 미소정보기술 대표는 "병원의 경우 의료 데이터 품질에 따라 신약과 치료방법에 영향을 줄 수도 있고, 기업 역시 데이터 품질에 따라 분석결과 왜곡 등으로 잘못된 의사결정으로 이어질 수 있다"며 "미소정보기술만의 특화된 데이터 신뢰성, 데이터 가치를 통해 성공적인 의사결정과 전략 수립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