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전문건설공제조합·쿠웨이트 상업은행, 해외건설공사 협업

이윤희 기자   stels@
입력 2024-07-10 13:53
전문건설공제조합(K-FINCO)은 쿠웨이트 상업은행인 부르간은행과 조합원사의 해외 건설공사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9일(현지시간) 쿠웨이트 쿠웨이트시티 소재 부르간은행 본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이은재 K-FINCO 이사장, 앙투안 장 다흐에르 부르간은행그룹 CEO 등이 참석했다.


부르간은행은 쿠웨이트 최대 투자기업인 프로젝트 컴퍼니(KIPCO) 그룹의 주요 자회사 중 하나다.
이번 협약으로 K-FINCO와 부르간은행은 쿠웨이트에 진출하는 K-FINCO 조합원사에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상호 협력한다.

양측은 특히 보증서를 쉽고 빠르게 발급받을 수 있는 '프론팅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했다.'프론팅 서비스'는 K-FINCO가 부르간은행 앞으로 국제은행간통신협회(SWIFT) 전문을 발송해 해외 건설공사 보증서를 직접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이전에는 조합원사가 쿠웨이트에서 건설공사 보증서를 받으려면 국내 금융기관이 K-FINCO의 보증서를 담보로 해외 사업장에서 보증서를 재발급하는 등 다소 복잡한 절차를 밟아야 했으나, 이번 협약으로 조합원사의 금융업무 처리 시간 및 비용이 대폭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이윤희기자 stels@dt.co.kr

전문건설공제조합·쿠웨이트 상업은행, 해외건설공사 협업
이은재(오른쪽)전문건설공제조합 이사장이 지난 9일(현지시간) 쿠웨이트 부르간은행 본점에서 앙투안 장 다흐에르 부르간은행그룹 CEO와 업무협약식을 갖고 있다. 전문건설공제조합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