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신한금융, 산불피해 확산에 10억원 추가 지원…총 20억원

주형연 기자   jhy@
입력 2025-03-27 17:16
신한금융, 산불피해 확산에 10억원 추가 지원…총 20억원
신한금융그룹이 산불피해 지원을 위해 성금 10억원을 추가로 마련, 총 20억원을 지원한다. 사진은 신한금융이 지원한 텐트 모습. [신한금융그룹 제공]

신한금융그룹이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10억원의 성금을 추가로 마련해 총 20억원의 기금을 조성한다고 27일 밝혔다.


신한금융은 지난 23일 산불 피해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10억원의 성금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산불이 더욱 확산돼 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다 피해가 가중되면서 사태의 심각성을 고려해 10억원의 성금을 추가로 조성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 활동인 '솔선수범 릴레이'를 통한 기부금을 모아 재해 복구에 활용할 계획이다. 훼손된 산림 복구를 위한 봉사활동과 함께 이재민 및 부상당한 산불지화대원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피해 주민들이 안정적인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피해 지역의 이재민들과 진화를 위해 노력해 준 공무원들의 빠른 피해 회복을 위해 신한금융의 모든 그룹사가 힘을 모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한금융은 지난 23일 10억원의 기금 조성과 함께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신규 여신, 만기 연장 및 분할상환금 유예 등 금융·비금융 지원 방안을 발표했다.주형연기자 jhy@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留� �꾨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