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뷰티 시장이 온라인 중심으로 변화하는 가운데, 오프라인 이벤트는 브랜드의 가치를 직접 경험하고 소비자와 정서적 교감을 나누는 중요한 접점으로 자리 잡았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차별화된 기획력과 탁월한 실행력을 갖춘 모츠(MOTZ)가 있다.
경험을 예술로 승화시키다: 모츠의 대표적인 뷰티 이벤트 사례
모츠는 단순한 제품 전시를 넘어, 브랜드의 정체성과 철학을 소비자가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한다. 2025년 2월, 성수동에서 열린 L사브랜드의 'DREAM IN CASHMERE: SEOUL' 행사는 아시아 주요 국가의 VIP 고객과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K-뷰티의트 렌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단순한 제품 론칭이 아닌, 글로벌 고객들에게 서울이라는 도시 자체를 브랜드 경험의 일부로 녹여낸 점이 돋보인다.
2024년 8월, 올리브영홍대타운점에서 진행한 L사 브랜드의 협업 팝업스토어 'LABORATORY VINTAGE COOLING LAB'에서는 빈티지한 색감을 활용한 연구소 콘셉트의 공간 디자인이 화제를 모았다. 포토존, 럭키드로우, 아이스크림 증정 이벤트 등 감각적인 요소를 더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전략이 돋보였다.
2024년 7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L사의 'Seoul Make-Up Boot Camp'에서는 중국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프리미엄한 감성을 극대화했다. 단순한 제품 홍보가 아니라, 체류 기간 동안 서울의 다양한 장소에서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차별화 포인트였다.
2024년 4월, Y사의 'LOVESHINE FACTORY' 팝업스토어는 감각적인 공간 기획이 돋보인 사례다. 성수동 엠프티에서 열린 이 행사는 최첨단 로봇 시스템을 활용한 제품 전시와 '미러인피니티 룸' 등의 혁신적인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미래적 감성을 강조했다.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강력한 스토리텔링
모츠는 A사의 글로벌 앰버서더였던 앤 해서웨이와 함께한 'Sharing the Joy of Beauty'는 단순한 팬미팅을 넘어, 브랜드와 소비자가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공유하는 장으로 자리 잡았다. 모츠는 단순한 이벤트 운영을 넘어, 브랜드의 철학과 정체성을 극대화하는 연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진행되었던 O사의 20주년 행사에서는 'The Journey to Real Beauty' 라는 컨셉과 스토리로 국내 뷰티스토어 시장을 선도하는 올리브영 브랜드의 입지를 확고히 하는 공간 연출이 눈길을 끌었다. 4,000명이 넘는 방문객이 몰린 이 행사에서는 브랜드 어워즈, 셀럽과의뷰티 토크쇼, 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구성되었으며, 티켓 오픈과 동시에 매진되는 등 높은 브랜드 충성도를 보여주었다.
뷰티뿐만 아니라, MOTZ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와도 협업하며 강력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고품격 오프라인 경험을 만들어오고 있다. C사의 'Paris Nouvelle Vague Collection' 런칭 행사 또한 MOTZ의 차별화된 연출력을 확인할 수 있는 대표적인 프로젝트다. 파리의 7가지 무드를 컨셉으로 4톤 무게의 파리 건축물을 거꾸로 설치하는 대담한 공간 디자인을 선보이며 VIP 고객들에게 유니크한 경험을 제공했다. 또한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진행된 C사의 'Fine Watch Making' 전시 역시, 브랜드의 장인 정신과 스토리를 강조하는 프라이빗 이벤트로 기획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모츠가 만드는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모츠는 단순한 이벤트 기획사가 아니다. 브랜드의 스토리를 공간에 녹여내고,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인터랙티브한 경험을 창조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몰입도를 극대화하는 'EVENT ARTISAN'이자 'EVENT INVENTOR'이다.
디지털 환경이 확장되면서 소비자의 브랜드 경험도 변화하고 있다. 그러나 오프라인에서만 느낄 수 있는 몰입감과 감성적 교류는 여전히 강력한 마케팅 도구로 작용한다. 모츠는 단순한 제품 체험을 넘어, 브랜드가 소비자와 정서적 교감을 나누고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도록 하는 예술적인 이벤트를 만들어낸다.
앞으로도 모츠는 혁신적인 기획력과 실행력을 바탕으로 뷰티 오프라인 이벤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브랜드와 소비자가 만나는 최고의 순간을 창조할 것이다. 정래연기자 fodus0202@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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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을 예술로 승화시키다: 모츠의 대표적인 뷰티 이벤트 사례
모츠는 단순한 제품 전시를 넘어, 브랜드의 정체성과 철학을 소비자가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한다. 2025년 2월, 성수동에서 열린 L사브랜드의 'DREAM IN CASHMERE: SEOUL' 행사는 아시아 주요 국가의 VIP 고객과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K-뷰티의트 렌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단순한 제품 론칭이 아닌, 글로벌 고객들에게 서울이라는 도시 자체를 브랜드 경험의 일부로 녹여낸 점이 돋보인다.
2024년 8월, 올리브영홍대타운점에서 진행한 L사 브랜드의 협업 팝업스토어 'LABORATORY VINTAGE COOLING LAB'에서는 빈티지한 색감을 활용한 연구소 콘셉트의 공간 디자인이 화제를 모았다. 포토존, 럭키드로우, 아이스크림 증정 이벤트 등 감각적인 요소를 더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전략이 돋보였다.
2024년 7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L사의 'Seoul Make-Up Boot Camp'에서는 중국 인플루언서들을 초청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프리미엄한 감성을 극대화했다. 단순한 제품 홍보가 아니라, 체류 기간 동안 서울의 다양한 장소에서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 점이 차별화 포인트였다.
2024년 4월, Y사의 'LOVESHINE FACTORY' 팝업스토어는 감각적인 공간 기획이 돋보인 사례다. 성수동 엠프티에서 열린 이 행사는 최첨단 로봇 시스템을 활용한 제품 전시와 '미러인피니티 룸' 등의 혁신적인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가 추구하는 미래적 감성을 강조했다.
브랜드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강력한 스토리텔링
모츠는 A사의 글로벌 앰버서더였던 앤 해서웨이와 함께한 'Sharing the Joy of Beauty'는 단순한 팬미팅을 넘어, 브랜드와 소비자가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공유하는 장으로 자리 잡았다. 모츠는 단순한 이벤트 운영을 넘어, 브랜드의 철학과 정체성을 극대화하는 연출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했다.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진행되었던 O사의 20주년 행사에서는 'The Journey to Real Beauty' 라는 컨셉과 스토리로 국내 뷰티스토어 시장을 선도하는 올리브영 브랜드의 입지를 확고히 하는 공간 연출이 눈길을 끌었다. 4,000명이 넘는 방문객이 몰린 이 행사에서는 브랜드 어워즈, 셀럽과의뷰티 토크쇼, 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구성되었으며, 티켓 오픈과 동시에 매진되는 등 높은 브랜드 충성도를 보여주었다.
뷰티뿐만 아니라, MOTZ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와도 협업하며 강력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고품격 오프라인 경험을 만들어오고 있다. C사의 'Paris Nouvelle Vague Collection' 런칭 행사 또한 MOTZ의 차별화된 연출력을 확인할 수 있는 대표적인 프로젝트다. 파리의 7가지 무드를 컨셉으로 4톤 무게의 파리 건축물을 거꾸로 설치하는 대담한 공간 디자인을 선보이며 VIP 고객들에게 유니크한 경험을 제공했다. 또한 신라호텔 영빈관에서 진행된 C사의 'Fine Watch Making' 전시 역시, 브랜드의 장인 정신과 스토리를 강조하는 프라이빗 이벤트로 기획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모츠가 만드는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
모츠는 단순한 이벤트 기획사가 아니다. 브랜드의 스토리를 공간에 녹여내고,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인터랙티브한 경험을 창조함으로써 브랜드에 대한 몰입도를 극대화하는 'EVENT ARTISAN'이자 'EVENT INVENTOR'이다.
디지털 환경이 확장되면서 소비자의 브랜드 경험도 변화하고 있다. 그러나 오프라인에서만 느낄 수 있는 몰입감과 감성적 교류는 여전히 강력한 마케팅 도구로 작용한다. 모츠는 단순한 제품 체험을 넘어, 브랜드가 소비자와 정서적 교감을 나누고 깊은 인상을 남길 수 있도록 하는 예술적인 이벤트를 만들어낸다.
앞으로도 모츠는 혁신적인 기획력과 실행력을 바탕으로 뷰티 오프라인 이벤트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브랜드와 소비자가 만나는 최고의 순간을 창조할 것이다. 정래연기자 fodus0202@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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