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열기 검색열기

롯데건설,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CP문화 정착 공로 인정

권준영 기자   kjykjy@
입력 2025-04-02 08:58
롯데건설,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CP문화 정착 공로 인정
지난 1일 '제24회 공정거래의 날 기념식'에서 조도휘(맨 왼쪽 첫 번째) 롯데건설 준법경영부문장 상무를 비롯한 수상자들이 한기정(맨 왼쪽 아홉 번째) 공정거래위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건설 제공]

롯데건설이 지난 1일 서울 영등포구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열린 '제24회 공정거래의 날 기념식'에서 CP문화 정착 공로를 인정받아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롯데건설은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 등급 평가에서 2년 연속 AA등급(우수)을 유지하고, 임직원의 컴플라이언스 준수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부분에서 고득점을 획득했다.
CP는 기업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제정해 운영하는 내부 준법 시스템이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매년 CP를 도입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운영 실태 및 성과에 따라 등급을 평가하고 이에 따라 차등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롯데건설은 컴플라이언스 사무국을 운영해 법 위반에 대한 리스크를 예방하고 있다. 컴플라이언스 사무국은 임직원의 행동 지침이 되는 자율준수편람 발행, 자율준수협의회 운영, 인센티브제도 등을 도입해 매년 CP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 중이다.


특히 매월 카드 뉴스 형식으로 제작된 'CP TIMES'를 발간해 임직원에게 법률 정보를 더욱 쉽게 전달하고 있다. '전 현장 하도급 순회 교육'을 진행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법 위반 사례를 공유하는 등 예방 활동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분쟁 발생 시 즉각적으로 분쟁조정협의회를 진행해 분쟁을 적극적으로 해소하고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은 롯데건설이 공정거래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결과"라면서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준법의식 제고와 투명한 기업문화 구축을 위해 적극적인 CP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준영기자 kjykjy@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