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한 응대' 힘입어 2년 연속 최고 등급 획득
평균 처리기간 5일 미만으로 단축 높은 점수
이번 실태점검에서는 총 285개 기관을 대상으로 △처리기간 준수율 △접수 신속도 △이송 신속도 △담당자 안내율 △민원 만족도 △미처리 민원 유무 총 6개 분야를 평가했다. KIAT는 처리기간 준수율을 비롯 이송 신속도, 담당자 안내 부문에서 만점을 달성했다. 특히 평균 처리기간을 5일 미만으로 단축, 신속한 답변으로 높은 고객만족도를 획득했다.
또 기관장 주도의 고객서비스 강화를 위해 원장 직속부서에서 민원을 총괄 관리하며, 적극적인 고객의견 경청과 책임 있는 민원 대응에 나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민병주 KIAT 원장은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신속·정확한 민원처리를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외부 고객의 경영참여를 확대하고, 열린 소통을 강화해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세종=송신용기자 ssysong@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